카우보이와 프로야구팀이 공존하는 텍사스

텍사스관광청, 본사 임원 방한 ‘관광세미나’ 개최

2013-04-09 최선미 기자(enjoylife32@naver.com)


텍사스관광청이 최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텍사스관광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텍사스관광청 미국 본사 임원과 프리미엄아울렛, 면세쇼핑 등 텍사스주 관광산업 관계자들이 방한해 직접 텍사스 관광의 묘미를 소개했다.

올리버 양(Oliver Yang) 텍사스주 경제개발관광국 관광마케팅 담당자는 “텍사스주는 미국에서 2번째로 면적이 넓고 인구도 미국 내 2위로 큰 규모”라며 “텍사스주에는 카우보이 체험이 가능한 70개 이상의 목장이 있고 800개 이상의 골프장이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텍사스주는 미국에서 유명한 와인 산지 중 하나이며 웅장한 대자연의 모습이 펼쳐진 국립공원과 전미 굴지의 들새 낙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릴리아나 리베라(Liliana Rivera) 텍사스주 댈러스관광국 이사가 미국에서 인구 1인당 쇼핑 센터의 수가 가장 많은 도시 댈러스에 대해 소개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명품 백화점인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와 생활용품 백화점인 제이시 페니(JC Penny)가 댈러스에서 탄생했다. 또한 댈러스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쇼핑센터인 하이랜드 파크 빌리지(Highland Park Village)가 여전히 건재하고 있다.

또한 댈러스에는 전 세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들과 세계적인 수준의 숙박 시설들이 갖춰져 있을 뿐 아니라 12개나 되는 오락 지구가 있다. 이들 각각은 고유한 지역색과 역사를 보여주는 동시에 예술, 문화, 쇼핑, 요리, 그리고 재미를 적절히 혼합해 댈러스만의 특별함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댈러스에서는 일 년 내내 프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댈러스가 홈인 프로팀은 미식축구팀 댈러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와 프로야구팀 텍사스 레인저스(Texas Rangers)등 6개다.

이 밖에도 댈러스에서는 코미디나 드라마, 연극, 오페라 등 각종 공연을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매년 가을 북미에서 가장 큰 규모의 텍사스 주 박람회가 열리는데 이때 가축 및 말 품평회도 함께 열린다.

에스텔라 마티네즈-스튜어트(Estela Martinez-Stuart) 포트워스관광국 이사는 댈러스포트워스 국제공항(DFW)에서 25분 거리에 위치한 포트워스에 대해 소개했다.

텍사스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포트워스는 다양하고 훌륭한 박물관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미국 남서부의 박물관 중심지’로 불린다.

또한 일 년 내내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지는데 1월말에서 2월초에는 남서부 박람회와 가축 품평회 및 로데오가 열리고 4월에는 메인 스트리트 포트워스 예술 축제(Main Street Fort Worth Arts Festival) 그리고 10월에는 레드 스티갈(Red Steagall) 카우보이 축제와 서부 스윙 축제가 열린다.

특히 국립 역사 지구로 선정된 포트워스 스톡야즈(Fort Worth Stock Yards)를 방문할 경우 100년 전처럼 카우보이들이 소를 끌고 나와 소몰이를 재현하는 것을 구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포트워스에는 녹음이 우거진 공원과 그 주위를 둘러싼 큰 호수가 많아 야외활동과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유리하다.

텍사스 북쪽에 위치한 레저 도시 그레이프바인은 폴 맥캘럼(PAUL W. McCallum) 그레이프바인 관광국 이사가 소개했다.

그레이프바인은 쇼핑을 위한 다양한 상점과 호텔, 와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씨라이프 아쿠아리움과 레고랜드 등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을 위한 일부 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이날 세미나에서는 제이슨 맥알리스터(Jason McAlister) 와일드캐터 목장 매니저, 로날드 스템버그(Ronald Sternberg) 프리미엄 아울렛 부장, 캐롤린 페티(Carolyn Petty) 택스프리쇼핑 사장 등이 텍사스주의 야외 활동 및 쇼핑 인프라에 대해 홍보했다.

한편 댈러스포트워스(DFW)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삼고 있는 아메리칸항공은 다음달 10일부터 인천-텍사스 댈러스포트워스 간 매일 1편의 항공편을 운행한다. 인천 출발 시간은 오후 4시50분이며 댈러스 도착시간은 다음날 오후 4시5분이다. 또한 복편은 오전 10시20분 댈러스포트워스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후 2시50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 트래블포커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